top of page

❛❛ 모든 것은 당신의, 당신만의 행복을 지키기 위해. ❜❜

03.png

Centorea 

 [인지도 ★★★★★] [Vo.]

#기사단 #로열블루 #수레국화 #보컬

유닛 소개

창설 6년 차의 유닛으로, 【황실을 지키는 서양풍 기사단】이라는 컨셉을 전통적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리더 교체는 1년마다 이루어지고 있으며, 다른 멤버들의 큰 반발이 없는 이상 학년에 상관없이 이전 리더가 물려주기로 선택한 이가 자리를 물려받는 형식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계급 제도의 단점은 제하고, 그 특성을 살린 전통을 지키는 기사단으로서 10대부터 3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팬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코어 팬부터 유입 팬들까지 입지가 넓기 때문에 유닛의 인지도는 아지사이 학원 내에서 단연 상위급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무대

주로 오케스트라 악기의 특성이 짙은 댄스곡이나 발라드곡을 부릅니다. 애절하고 파고들어 오는

음색 탓에 음원의 재생수도 많고, 매번 무대를 직접 관람하러 오는 팬들도 상당수 존재합니다. 

 

전체적인 퍼포먼스보다도 노래, 가창력을 중요시하는 만큼 노래가 시작하고 끝나기까지 팬들과의 소통은 없는 편입니다. 말 그래도 무대, 공연을 선보이는 느낌. 하지만 노래가 시작되기 전이나, 끝에는 팬들을 환대하는 멘트를 하는 것으로 시작과 끝맺음을 합니다.

​분위기

유닛원들과의 단합력이나, 결속력은 좋지만 화기애애한 분위기보다는 좋은 선후배 간의 사이에

가까운 편입니다. 서로 도움을 주고받으면서도 예의를 중시하는 분위기입니다. 

 

무대 위에서와는 다르게 비교적 SNS 계정 관리가 엄격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편입니다. 멤버의 개인적인 사진이 올라온다든가, 팬과 소통하는 목적으로 잡담이 올라오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공적인 유닛의 스케줄이나 공정을 거친 무대의 사진을 업로드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이런 분위기 때문에 팬들 사이에서도 어느 정도 호불호가 갈리고 있습니다.

비판점

유닛의 창설, 5년 전 당시부터 지금까지 이어져 온 전통에 관련된 것들을 바꾼 적이 없습니다. 때문에 이에 대해서 호불호가 많이 갈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유서가 깊은 유닛임에도 엄격한 관리 탓에 정보가 잘 공개되지 않으니, 관련해서 루머가 생기는 일도 부지기수입니다. 

 

인지도가 높기도 하고, 지금껏 쌓아올린 것들이 많이 존재해 유닛에 대한 기대도가 상당합니다. 이 탓에 유닛원 개개인의 레슨이나 역량에 대한 부담도 존재합니다.

bottom of page